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2025년 성남시 지역 장애인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배 윷놀이대회”를 2월 12일 복지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윷놀이대회는 성남시 거주 장애인 2인조, 16개 팀이 참가하여 전통 윷놀이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되었고, 부스 게임으로 슐런 경기를 통해 우정을 나누고, 부럼 세트를 나눠 먹으며 가정의 안녕을 기원하였다.
한창경 관장은 ” 즐거운 전통 윷놀이대회를 통해서 서로 화합하고, 행복한 정월대보름 행사를 즐기시고, 올해도 성남시 장애인 가정의 행복을 위해 더 나은 서비스로 다가서며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금일 행사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인간 존중을 실천하는 ㈜포스코휴먼스에서 후원과 자원봉사자로 함께 하였고, 박승대 대표이사 사장은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장애인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전통 윷놀이대회를 통해서 웃음과 기쁨이 넘치는 행복한 시간 되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행사에 참여하여 우승을 차지하신 황성용님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친구와 함께 참여하여 우정을 다졌는데 이렇게 우승까지 차지하게 되어 기쁨이 두 배가 되었네요. 오늘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해지시길 기원합니다“고 했다.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는 장애인과 지역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며, 전통문화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성남 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며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용 고객의 목소리에 경청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 장종현 팀장>
데스크 bokji@ibokji.com
기사에 대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