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추석맞아 ‘함께하는 한가위’
2022-09-08 입력 | 기사승인 : 2022-09-08
데스크 bokji@ibokji.com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9월1일부터 9월 8일까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함께하는 한가위’ 행사를 진행했다.


혼자 계시는 어르신이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취약계층 어르신 760명의 집집마다 찾아가 인사와 함께 송편, 생필품, 과일세트 등명절선물을 전달했다. 주거취약 어르신의 경우, 이번 태풍으로 인한 피해는 없는지 점검하는 것도 빼놓지 않았다.


9월 5일에는 화성시하모니연합봉사단과 복지관 이용어르신이 함께 송편빚기를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담은 명절선물과 점심식사를 대접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OO 어르신은 “한복을 입고 송편을 빚으니, 명절 분위기가 나서, 정겹고 행복하다”라며 환한 웃음으로 화답했다.


김영진 관장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으로 많은 어르신들에게 情과 행복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오스방음자재, 떡마을, 화성시하모니연합봉사단 등의 지원과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 기획홍보팀 권슬지 사회복지사>



데스크 bokji@ibokji.com

프린트 메일보내기

기사에 대한 댓글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