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발안만세시장상인회와 업무 협약
2021-04-16 입력 | 기사승인 : 2021-04-16
데스크 bokji@ibokji.com


<맨좌측이 송진호 회장, 맨 우측이 김영진 관장>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과 발안만세시장상인회(회장 송진호)는 4월 13일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과 발안만세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 이용 및 교류 체계 구축 ▲ 양 단체 사업 홍보를 통한 상호 협력 ▲ 어르신들의 문화,여가 기회 제공을 위한 공동사업 진행 등을 협약했다.  

  

김영진 관장은 “이 협약으로 화성시 어르신들과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상인들 모두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발안만세시장상인회 송진호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상생’이라는 메시지를 주는 이 협약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생겨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2021년「어르신 즐김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발안만세시장에 위치한 정성원예(대표 전태자) 꽃집 내 창고를 어르신 즐김터 공간으로 구성, 플로리스트 교육을 진행하고 재능봉사활동으로 연계하여 발안만세시장 내 낙후된 공간을 화단으로 조성하는 게릴라 가든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2021년 경기복지재단「어르신 즐김터 사업」은 어르신들의 자발적 문화?여가활동 활성화와 문화예술 향유 공간 마련을 통해 즐김 문화 확산과 생활만족도 향상에 기여를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이찬주 사회복지사>



데스크 bokji@ibokji.com

프린트 메일보내기

기사에 대한 댓글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