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조지형)은 5월 20일(화)에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81명과 함께 경기도 김포에서 문화활동을 진행하였다.
본 문화활동의 김포 아라뱃길은 서해와 한강을 잇는 자연경관과 함께 유람선 내부에서 식사, 댄스 및 가수 공연,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관광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로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 안정감 제공하여 건강한 노년의 생활을 지원하고, 참여자와 담당자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유대를 강화함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이날 참여한 한 어르신들은 “일자리 참여하면서 사회참여와 경제적 도움이 되어 좋지만 이렇게 바람쐬러 나오니 너무 좋아요,”, “함께 일하는 사람과 이야기도 나누고 많이 웃었더니 지금까지 쌓였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기분이다.”라며 기뻐했다.
조지형 관장은 “노인일자리 참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항상 응원하겠으며,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 참여를 위해 수요처 개발에 힘쓰고 원활한 활동 수행을 위해 복지관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2009년부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공익형 7개 사업(공공시설 활동, 보육시설 활동 등), 사회서비스형 4개 사업단(노인시설지원, 금융시설 지원 등) 총 11개 사업단 400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는 노인복지기관이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 김승재 사회복지사>
데스크 bokji@ibokji.com
기사에 대한 댓글